로지팩소식

기사

[국제물류산업대전 2019]로지팩, 안전성과 친환경을 동시에 갖춘 에어완충재로 주목 받아

작성일 : 2019-05-03

첨부파일
[국제물류산업대전 2019]로지팩, 안전성과 친환경을 동시에 갖춘 에어완충재로 주목 받아

입력 : 2019.04.18 17:43

[첨단 헬로티]


4차산업혁명의 최신기술이 반영된 물류산업의 미래를 가늠할 '국제물류산업대전 2019(KOREA MAT 2019)'가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로지팩은 물류산업대전에서 에어 솔루션인 'LOGIPAC Lite', 'LOGIPAC Pro' 등을 선보였다.


두 모델을 사용해 제작된 에어완충재는 패킹 상품의 흔들림을 방지하고, 외부 충격으로부터 상품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한, 두 모델은 맞춤형 제작이 가능하다.

 

LOGIPAC Lite는 분당 약 30개를 제작하며, 간편한 작동 및 슬립모드(2시간), 1450W의 저전력을 사용한다. LOGIPAC Pro는 분당 약 250개를 제작하며, 간편한 작동 및 틀 교환, 표준 전력 사용을 기준으로 한다.


로지팩은 각종 산업 분야에서 친환경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로지팩은 친환경 포장은 자연분해성 PE 재질 에어완충재, 사람과 자연에 무해한 종이완충재로 친환경 포장을 자부한다. 또한, 스마트 포장을 도입해 포장 현장에 최적 설계된 완충재 자동제작 기계를 통해 원하는 형태와 길이만큼 대량 제작 및 절취 사용이 가능하다.


주요 서비스 분야는 이커머스 물류포장, 각종 산업 제조포장, 유통 및 재가공 포장이며, 주요 제품으로는 종이완충재(필, 패드), 에어완충재(쿠션, 튜브), 에어캡 택배봉투, 종이·인쇄 테이프, 포장현장 각종 부자재 등이 있다.

 

▲로지팩이 개발한 친환경 에어완충재


한편, 4월 19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되는 ICPI WEEK 2019는 제약·화장품 완제를 포함, 원료 및 R&D, 제조, 생산설비에서부터 물류·유통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대표적인 B2B 전시회로 자리매김했다. 각 분야별 선도기업의 최신기술 전시와 함께 산업계 이슈를 다루는 다양한 컨퍼런스와 세미나도 전시회 기간 내 진행된다.


이번 ICPI WEEK 2019에서는 물류대전을 포함해 여섯 개의 전시회가 동시개최됐다. 1홀에서는 제9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19), 2홀에서는 제14회 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COPHEX), 3홀에서는 제11회 국제화학장치산업전(KOREA CHEM),  4홀에서는 제13회 국제연구·실험 및 첨단분석장비전(KOREA LAB), 5홀에서는 제9회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KOREA PHARM & BIO)과 제4회 국제화장품원료기술전(CI KOREA)이 함께 열린다.

/서재창 기자(prmoed@hellot.net)